KHPSA소개

VISION & MISSION

2018_vision

설립취지

홈쇼핑상품공급자들이 그동안 축적해 온 상품기획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홈쇼핑유통시장으로 진출하여 홈쇼핑상품공급자들의 사업역량을 확대 발전시켜 나아갈 전기를 마련

VISION

대한민국 유통생태계의 미래, 새로운 출발과 도전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Made by Korea" 확대)

1 Mission
홈쇼핑 상품공급자의 지위 강화 사업
1. 무공장 제조기업에 대한 정부의 정책적 지원
무공장 제조기업이 대부분인 우리 상품공급자의 특성을 감안하여 제조업 지위에 준하는 지위를 확보하게 함으로 세제 및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기업 가치를 극대화 할 토대를 마련
2. 홈쇼핑 클린 상품 공급자 인증제도 도입
Made in & by Korea 상품을 대상으로 관련 기업 및 상품에 일정 기준을 검증하고,인증을 부여 함으로서 소비자의 신뢰를 끌어내고, 관련 해당 기업과 다양한 상품 양성
3. 홈쇼핑사 및 데이터 방송사와 상품공급자의 공동이익과 상생방안 지속적 모색
세계 1위 경쟁력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홈쇼핑사 및 데이터 방송사 와의 상생협력 방안 지속적 모색하기 위해 관련 협회들과 홈쇼핑 산업 상생 TF팀 구성
2 Mission
홈쇼핑 상품공급자의 판매 지원 사업
1. 건전한 유통 생태계 확립을 위한 홈쇼핑 유통발전 기금 조성
유통 경쟁력 제고를 위해 생태계의 선순환이 필요하므로 앞단에서는 상품 개발 및 생산자금을 지원하고, 뒷단에서는 재고 매입시스템을 구축 함으로서 예측 불가능 했던 시장의 리스크 최소화 함으로 신규 창업 및 새로운 도전의 기틀을 마련
2. 신상품 개발 및 상품운용 자원 지원을 위한 클라우드 펀드 조성
새로운 혁신 소비재 상품의 시장 진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상품공급자 중심의 클라우드 펀드를 조성하고, 관련 상품에 투자 및 기획/생산 및 판매 전 과정에 참여 함으로써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상품 발굴
상품투자펀드조성→ 투자 및 기획 / 생산 및 판매 전 과정에 참여 → 신상품 발굴
3. 홈쇼핑 통합 DB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해외 판로 확대
국가 관련 기관 및 산하기관의 해외 바이어 풀을 비롯한 한국무역협회가 구축한 B2C/B2B 플랫폼을 홈쇼핑상품공급자의 상품판매에 유용하게 변형하여 사용하는 한편 각국별 홈쇼핑사 및 인포머셜 사업자와 전 방위 MOU체결을 통해 해외 상품공급망 확충
3 Mission
홈쇼핑 상품공급자의 상품개발 역량 강화 사업
1. 홈쇼핑 관련 산업자료 수집 및 조사 연구
현재 누가 무슨 상품을 어떻게 만들고 판매하는가, 누가 어떤 상품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한 현황 파악을 토대로 관련 DB 구축

  • 카테고리별 상품분류를 통해 시장에서 상품 중복 정도 및 공급상황을 파악하여 통계자료를 제공함으로 시간과 비용 감축 효과
  • 관련 유관기업 정보를 한눈에 보고, 도움을 받을 데이터를 구조화 하는 “Suppliers Chain”을 구축하여 회원사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통계를 손쉽게 접하고 사용가능 하도록 편의 제공
2. 홈쇼핑 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연수를 통해 상품 기획력 강화
상품유통시장의 변수들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으며 뉴미디어를 활용한 커머스 시장도 빠른 속도로 확대대고 있으나 현재 관련 전문인력은 매우 부족하며 기존 인력 또한 재교육이 필요한 상태
고용노동부와 학계의 도움을 받아 전문인력 양성 커리큘럼 구축 및 교육지원을 통해 유통전문인력 양성
3.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 및 대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연구
소비자와의 관계를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이 상품의 신뢰를 높이고, 이것은 판매로 연결되므로 소비자로부터 보다 신뢰받는 관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협회는 소비자 불만을 접수 받아 그 해결을 선제적으로 진행함으로 회원사의 상품 뿐만 아니라 해당 기업의 이미지까지 생각하는 “바로연결 소비자불편사항 접수 및 해결 센터” 운영
4 Mission
회원사의 복리 증진 사업
1. 원가절감을 위한 원자재 및 소모품 공동구매 사업 추진
배송용 포장박스를 비롯하여 원자재 및 소모품 공동구매를 통한 회원사가 원가 절감이 가능한 모든 분야와 부분들을 파악하고, 관련 회원사와 더불어 비용절감을 진행
2. 복지Mall 등의 운영을 통한 회원사 복리 증진
회원사들의 상품을 일정수량 홈쇼핑사의 판매 수수료를 제외하고 상품을 구매 가능하게 하고, 회원사의 재고를 소진할 목적으로 회원사의 직원들에게 구매 카드를 발부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구매를 가능하게 하는 “회원사 복지Mall”을 운영할 계획
판매수수료 제외 → 재고소진 목적 → 직원들 구매카드 발부 →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구매 가능
3. 협회 홈페이지 개설 및 협회 뉴스레터 제작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사의 신상품 소개 및 동종 카테고리별 회원사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여 원활한 정보교류가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는 영문 홈페이지도 만들어 해외 바이어들이 우리 회원사들의 상품 소싱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